더보기
  • 꾸준한 메뉴개발로 유행타지 않는 인기! 업종전환창업 인기
    창업 전에 운영하던 매장과 업종변경을 생각하게 된 계기는?2층 규모의 수입맥주 전문점을 운영했다. 그러나 수입맥주가 편의점 및 마트에서 4캔에 만원에 판매하는 할인행사가 유행하면서 크게 타격을 입었다. 쉽게 접할 수 있는...
  • 뜨는 프랜차이즈 비결은 `상생`이었다
    새로운 창업 아이템도 100대 프랜차이즈에 등장했다. 무인코인노래방 대표 기업인 '세븐스타코인노래연습장', 요가 프랜차이즈인 '아메리카요가', 수제맥주 전문점 '생활맥주' 등이 눈에 띈다. 4년 연속 매경 100대...
  • [기획] 창업풍향계 골목상권
    젊은 창업자들이 모여들어 프랑스가정식, 수제버거, 디저트카페, 수제맥주전문점, 세탁소카페 등 개성 있는 점포들이 차례로 들어서면서 이슈가 되었다.   종로구 익선동의 경우엔 좁은 골목길 사이사이로 다양한...
  • [인터뷰]“대전시 프랜차이즈 산업 지원 미흡”
    “지역 프랜차이즈 업계는 한 마디로 먹구름입니다. ” 맥주 전문점 '가르텐비어' 대표인 한윤교(56)... 한윤교 회장은 “재정 지원과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등 창업 전문가 양성에 주력해야 한다”며 “프랜차이즈산업 시장이...
  • 크라운호프, 살얼음 생맥주 선보여
    최근 창업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이템은 맥주전문점이다. 여름철을 앞두고 계절적인 특성상 이용자들이 많을 것이란 점에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하고 있기 때문이다. 수제맥주 등을 통해 맥주전문점의 시장이 커지고 있는...
더보기
  • [장범석의 라멘기행] 삿포로의 발명품 '미소 라멘'
    독립된 전문점이 나타난다. 맛도 토쿄에서 유행하는 쇼유(간장 맛)로 바뀌었다. 1951년에는 류호(龍鳳)다루마켄... 세월이 흘러 아지노산페 창업자는 세상을 떠났지만 아들이 대를 이어 원조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. 라멘에...
  • 국민맥주, 주방효율 앞세워 경쟁력 확대
    주류시장에도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창업이 잇따르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. 국민맥주는 일반 수제맥주전문점에 치킨메뉴를 더한 브랜드다. 수제맥주전문점과 치킨전문점의 장점을 결합했다는 얘기다. 국민맥주의 장점으로는...
  • 바오밥 최아람 대표 "질 좋은 수제맥주, 저렴하게 공급하는게 바람"
    [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] 봄을 맞으면서 창업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. 특히 주류시장에서 수제맥주가... 여기에 소규모 양조장에서 직접 만들어 신선하고 뛰어난 맛의 수제맥주가 등장하면서 수제맥주전문점을 찾는 이들도...
  • 홈플러스 임일순 사장, '선순환 유통모델' 구상 발표
    또 세계맥주, 와인, 해외 단독 직소싱 상품, 협력사 콜라보 상품, 트렌디한 아이디어 상품 등 독보적 경쟁력을... 리빙 카테고리에 전문점의 DNA를 흡수시켜 장기적인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. 이렇게 되면 직영매장 내에...
  • 유망 업종의 3가지 필수조건
    모든 예비창업자가 관심 갖고 있는 문제는 ‘어떤 업종이 유망한가’이다. 유망한 업종이 반드시 성공을 가져다... 첨단 염지기술과 시즈닝을 앞세운 치킨퐁은 치킨전문점과 생맥주전문점, 피자전문점의 장점을 섞어 매출의...
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