더보기
더보기
  • [장범석의 라멘기행] 삿포로의 발명품 '미소 라멘'
    독립된 전문점이 나타난다. 맛도 토쿄에서 유행하는 쇼유(간장 맛)로 바뀌었다. 1951년에는 류호(龍鳳)다루마켄... 세월이 흘러 아지노산페 창업자는 세상을 떠났지만 아들이 대를 이어 원조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. 라멘에...
  • [기획] 창업풍향계 골목상권
    젊은 창업자들이 모여들어 프랑스가정식, 수제버거, 디저트카페, 수제맥주전문점, 세탁소카페 등 개성 있는 점포들이 차례로 들어서면서 이슈가 되었다.   종로구 익선동의 경우엔 좁은 골목길 사이사이로 다양한...
  • 대전 프랜차이즈 기업들, 전국구 도약 창업 성공신화 쓰다
    많은 이들이 자신의 사업을 꿈꾸며 창업에 뛰어들지만 하루에도 여러 가게들이 생기고 없어지기를 반복한다.... 현재 대전을 포함에 전국 180여 개에 생맥주 전문점 '가르텐 Hof&Rest'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. 가르텐 비어의 상징은...
  • 홈플러스 스페셜, 상반기 늘어날 듯…심플러스로 PB 경쟁 합류
    세계맥주, 와인, 해외 단독 직소싱 상품, 협력사 콜라보 상품, 트렌디한 아이디어 상품 등 독보적 경쟁력을 갖춘... 이렇게 되면 직영매장 내에 대형마트, 창고형 할인점, 온라인 집중센터, 전문점이 모두 녹아 들고, 빠르게 시장...
  • 바오밥 최아람 대표 "질 좋은 수제맥주, 저렴하게 공급하는게 바람"
    [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] 봄을 맞으면서 창업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. 특히 주류시장에서 수제맥주가... 여기에 소규모 양조장에서 직접 만들어 신선하고 뛰어난 맛의 수제맥주가 등장하면서 수제맥주전문점을 찾는 이들도...
더보기
  • ‘만 원의 행복’ 당구장에 사람이 몰리는 이유
    피자전문점의 절반 가격에 판매되는 화덕방식의 오븐피자 등이 장점”이라고 전했다. 여기에 언제든 리필가능한 셀프바, 다양한 세계맥주 등도 갖추고 있어 연인이나 가족의 모임장소로도 관심받고 있다는게 업체 측의...
  • 카페·디저트·국수·피자·족발·분식… '창업 뷔페'가 기다린다
    통해 창업 비용을 최소화시킨데다 초보자도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. ▶레드락 퀄리티 높은 요리를 기반으로 선풍적 인기를 이어가는 수제맥주전문점 크래프트벨트가 만든 국내 최초의 엠버라거....
  • 홈플러스, 쇼핑 편의·매출·직원 워라밸 높이는 ‘선순환 유통모델’ 발표
    또 세계맥주, 와인, 해외 단독 직소싱 상품, 협력사 콜라보 상품, 트렌디한 아이디어 상품 등 독보적 경쟁력을... 리빙 카테고리에 전문점의 DNA를 흡수시켜 장기적인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. 홈플러스는 몰(Mall)...
  • 여심 웰빙, 창업성공 방정식
    이런 가운데 “웰빙에 여심을 더해야만 창업에 성공할 수 있다”는 창업시장의 공공연한 정설이 다시 떠오르고... 첨단 염지기술과 시즈닝을 앞세운 치킨퐁은 치킨전문점과 생맥주전문점, 피자전문점의 장점을 섞어 여심의...
  • 임일순 홈플러스 사장 "이마트·롯데마트 잡겠다"
    또 세계맥주, 와인, 해외 단독 직소싱 상품, 협력사 콜라보 상품, 트렌디한 아이디어 상품 등 독보적 경쟁력을... 이렇게 되면 직영매장 내에 대형마트, 창고형 할인점, 온라인 집중센터, 전문점이 모두 녹아 들고, 빠르게 시장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