더보기
  • [기업분석] 효성ITX,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솔루션 기업으로 변신 추진
    컨택센터 상담사와 고객의 음성 대화를 문자로 자동 변환하고 해당 내용을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해... 효성ITX는 현대카드, 현대캐피탈 등 주요 고객을 포함해 총 140여개 기업 및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. 국내...
  • 시중은행 로봇 상담서비스 본격 경쟁
    신한은행은 챗봇을 통해 기존 단순 상담을 즉각적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상담사를 통해 심화 상담이 가능하도록... KB국민은행은 KB국민카드, KB증권, KB생명보험, KB캐피탈, KB손해보험 등 KB금융지주 계열사와 공동으로 추진하는...
  • 금융당국 “대부업 방송광고 전면금지도 배제하지 않아”
   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B캐피탈 수탁법인과 C저축은행 수탁법인을 같이 운영하면서 대출상담사를 일괄 채용하는 등 사실 상 2개 금융사 대출모집을 시행하는 식이다. 금융위는 대출모집법인의 주주나 경영진이 다른...
  • 라이나·교보 등 보험사들 ‘인슈어테크’ 정조준
    이후에도 오스카헬스는 구글캐피탈의 투자를 받아 첨단기술과 보험산업을 연계시키는 결합상품 연구에... 라이나생명 역시 업계 최초로 AI(인공지능) 상담사 콜센터를 도입하는 등 인슈어테크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....
  • [경험기] 나도 KT 통신료 이중출금 피해자, 분통 터진다
    ▲  이중출금된 계좌 상황 ⓒ 나하선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어렵게 ARS 메뉴를 통과하여 상담사 연결을... 은행에서 빌리지 못해서 캐피탈 같은 곳에서 대출을 하면 훨씬 높은 금리로 빌려야 한다.  결국 KT의 실수로...
더보기
더보기